ska-wakers
  • OFFICIAL VIDEO
  • FACEBOOK

심장을 뛰게 만드는 스카리듬. 스카웨이커스

정세일(보컬/아지테이터),최정경(색소폰),천세훈(트럼펫),이준호(트롬본),이광혁(드럼),이종현(베이스),박재영(건반),안병용(기타)

스카로 사람들을 깨우는 이들’이라는 뜻의 스카&레게밴드 스카웨이커스(SKAWAKERs)’는 2007년부터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스카밴드다.

스카웨이커스의 라이브 현장에서는 흥겨운 리듬라인위에 짜릿하고 시원한 혼섹션을 얹어 빚어내는 절묘한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시대와 철학이 녹아있는 메시지를 음악에 버무려 자메이카 리듬에 담아내는 이들의 음악은 수차례의 앨범 발매와 두 번의 성공적인 단독콘서트 개최를 통해 대중에게 그 힘을 인정받았다. 자체 레이블 ’루츠 레코드(roots record)’설립을 통해서는 지역 후배 뮤지션 양성과 더불어 루츠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는 국내외 뮤지션들의 초청공연도 기획 ∙ 진행해오고 있다. 첫 번째 정규앨범<Riddim of Revolt>의 ‘NAVER 이주의 발견’선정 및 ‘NAVER 온스테이지’ 소개에 이어 2013년부터는 후쿠오카, 카오슝, 타이베이, 방콕 등 해외 초청공연을 통해 한국 밴드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싱글 <Beyond the Storm>은 그들의 음악적 색깔과 방향을 보여준다는 평가와 함께 ‘NAVER 이주의 발견’, 음악 매거진 텐아시아 추천 앨범에 선정되는 등 평단의 관심을 받았다. 그리고 결성 10주년인 올해, 오랫동안 준비한 정규앨범 <The Great Dictator>를 통해 뮤지션들과 음악평론가들 사이에서 가장 ‘스카웨이커스 다운’ 음악세계를 가감 없이 보여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