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sugar-sukyuel
  • FACEBOOK

킹스턴루디스카 보컬 슈가 석율의 또 다른 이름인 Vinyl DJ

한국 ‘SKA’의 시작, 전 세계 ’SKA’씬 아티스트들과 동료로서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이어내 오며 한국 ‘SKA’를 글로벌 무대에 올린 스카밴드 ’Kingston Rudieska’의 프론트맨. 킹스턴루디스카 보컬 슈가석율의 또 다른 이름은 Vinyl DJ다.

Digging을 위해서라면 한국외에도 일본등 여러 Record Shop 방문도 마다않는 슈가석율은 한국 ’동양표준음향사‘와도 협력, 세계 곳곳에 있는 Jamaican Music Vinyl을 디깅하고 있다.

2012년 일본에서 열린 자메이칸 뮤직계 뮤지션 유니온 파티에서 바이널 셀렉타로 본격 데뷔했고 이후 Jamaican music vinyl crew ‘얼쑤 in the Earth’를 결성, 한국과 일본 등을 오가며 활동 중이다.

2015년에는 고정된 장르의 벽을 깨트리고 서로 다른 장르들의 셀렉타들과 융합, 오직 7inch Vinyl로만 서로 다른 장르를 셀렉하는 디제이 크루인 ‘7X5=45 Family’를 창단했다.

누가 들어도 달콤한 곡들로 플레이하는 셀렉타로 평가받는 슈가석율. 그래서 그런지 그의 플레이로 하여금 ‘슈가석율’ 이라는 이름이 전혀 어색하지가 않다. 자메이카 음악 장르라면 가리지 않지만, Rocksteady, Lover Rock, Reggae 등 평온하고 감미로운 리듬과 멜로디 장르를 즐겨 셀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