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Seconds Of Summer] 5초 안에 당신을 사로잡을 취향 저격 팝 록 밴드

2017-07-07 14:53
멤버 : 루크 헤밍스(Luke Hemmings / 보컬), 마이클 클리포드(Micheal Clifford / 기타), 캘럼 후드(Calum Hood / 베이스), 애쉬튼 어윈(Ashton Irwin / 드럼)




5 Seconds of Summer 1

호주의 태양처럼 뜨거운 에너지가 가득 넘치는 밴드 ‘파이브 세컨즈 오브 섬머(5 Seonds Of Summer)’의 시작은 2011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같은 학교에 다니고 있던 루크 헤밍스와 마이클 클리포드, 그리고 캘럼 후드. 이 세 소년은 그 해 2월, 유투브에 마이크 포스터의 “Please Don’t Go” 커버곡을 업로드하게 됩니다. 이 곡을 시작으로 꾸준히 유투브에 커버곡을 올린 그들은 12월, 크리스 브라운의 “Next To You” 커버곡이 600,000 조회수를 기록하게 되면서 단숨에 유투브 스타로 등극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드러머 애쉬튼 어윈을 영입하면서 본격적인 밴드의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5 Seconds of Summer 2

이후 파이브 세컨즈 오브 섬머는 메이저 음악 레이블사의 눈에 띄어 소니/ATV 뮤직 퍼블리싱 회사와 계약을 맺게 됩니다. 그렇게 발매한 그들의 첫 EP ‘Unplugged’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을 비롯한 어떠한 홍보활동도 없이 호주 아이튠즈 차트 3위와 뉴질랜드 그리고 스웨덴에서 음악차트에서 20위에 오르게 됩니다. 심상치 않은 그들의 움직임을 눈여겨본 원 디렉션의 멤버 루이 톰린슨은 그들의 곡 “Gotta Get Out” 동영상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고, 이로서 파이브 세컨즈 오브 섬머는 세계적인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또 다른 원 디렉션의 멤버 나일 호란이 2012년 12월에 발매한 그들의 첫 싱글인 “Out of My Limit” 비디오를 트위터에 올리며 또다시 주목을 받게 됩니다.



♬ 5 Seconds of Summer - Out of My Limit (Official Video)

2013년 2월, 파이브 세컨즈 오브 섬머는 원 디렉션의 “Take Me Home Tour”에 서포트 밴드로 참여하게 됩니다. 잠시를 투어를 쉬는 동안 파이브 세컨즈 오브 섬머는 호주로 돌아와 공연을 이어 나가는 등 쉬지 않고 활동을 지속해 나갔습니다. 이러한 노력 끝에 밴드는 그 해 11월에 캐피털 레코드사와 계약을 맺게 됩니다.

AUBURN HILLS, MI - JULY 12: 5 Seconds of Summer performs at The Palace of Auburn Hills on July 12, 2013 in Auburn Hills, Michigan. (Photo by Scott Legato/Getty Images)

원 디렉션의 투어 서포트 밴드를 통해 파이브 세컨즈 오브 섬머는 전세계에 그들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었지만, 반대로 미디어에서는 이들을 보이밴드라고 부르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밴드는 강력하게 반박하며 자신들은 보이밴드가 아닌 직접 곡을 작곡하고 연주하는 펑크 팝 밴드라고 얘기하며 다시 한 번 그들의 정체성을 견고히 굳히게 됩니다. 2014년 3월, 그들의 첫 정규 싱글 “She Looks So Perfect”이 영국에 발매하였고, 비록 단 하루만 차트 1위에 머무르고 말았지만 14년만에 영국 차트 1위를 기록한 네 번째 호주밴드라는 영광을 차지하게 됩니다. 이후 발매된 그들의 첫 앨범 “5 Seconds of Summer”가 영국 유명 음악잡지 Kerrang! 어워드에서 우승하고,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호주가 키운 신인밴드로서의 위용을 전세계로 떨치게 됩니다.



♬ 5 Seconds of Summer - She Looks So Perfect

파이브 세컨즈 오브 섬머는 처음으로 유럽 및 북미 등으로 “Rock Out With Your Socks Out” 단독 투어를 하게 됩니다. 이 후 그들의 2번째 앨범의 “Sounds Good Feels Good”을 발매하였으며 두번째 앨범 역시 영국과 아일랜드 앨범 차트에서 1위를 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또한 2016년 발매한 싱글 “Girls Talk Boys” 싱글이 영화 고스트버스터즈 사운드트랙에 수록되었습니다.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쉬지않고 음악활동을 해온 밴드는 2017년 1월달 일본의 유명 밴드인 ONE OK ROCK 앨범에 참여하는 등 끊임없이 음악적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 Girls Talk Boys (from the "Ghostbusters" Original Motion Picture Soundtr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