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ice] 프렌치 일렉트로닉 슈퍼스타 듀오

2017-06-13 18:12

  • 멤버 : 가스파르 아우게(Gaspard Auge) / 자비엘 드 로즈네(Xavier de Rosnay)


다프크 펑크에 이어 프랑스가 배출한 최고의 일렉트로닉 듀오라고 평가받는 저스티스!

저스티스는 가스파르 아우게와 자비엘 드 로즈네로 이루어진 일렉트로닉 듀오입니다. 프렌치 일렉트로닉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Justice의 처음은 유로비전(Eurovison)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유로비전은 일 년에 한 번 유럽을 대표하는 각국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음악을 선보이는 유럽의 오래된 음악 경연 대회입니다. 가스파르와 자비에는 장난으로 유로비전에 출품하기 위해 버글스(80년대 영국 밴드) 스타일의 음악인 “Sure You Will”을 만들게 됩니다. 결국 출품을 하지는 않았지만 저스티스 듀오의 시작을 알리는 곡이 되었죠.

저스티스_5

이후, 저스티스는 영국 밴드 Simian의 음악 “Never Be Alone”을 리믹스한 곡으로 Ed Banger 레코드사와 계약을 맺고 이 곡은 클럽과 인터넷상에서 히트를 치게 됩니다. 두 번째 리믹스 곡의 히트와 함께 저스티스는 브리트니 스피어스, 팻보이 슬림, 다프트 펑크 등 유명한 뮤지션들의 리믹스 곡을 작업하며 입지를 다지게 됩니다. 2005년, 저스티스는 첫 싱글 “Waters of Nazareth”를 발표하였고, 이듬해에는 2003년에 리믹스한 Simian의 “Never Be Alone”을 “We Are Your Friends”라는 이름으로 재 발매하여 UK 싱글 차트 20위와 그 해 MTV 유럽 어워드에서 베스트 뮤직비디오 상을 수상했습니다.



[We are your friends / MV]

2007년, 저스티스의 데뷔 앨범 ‘†(Cross)’는 영국과 미국 댄스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평소 마이클 잭슨의 팬으로 알려진 저스티스는 ‘Cross’ 앨범에 마이클 잭슨에게 헌정하는 곡을 만들었는데요. 이 곡이 바로 그 유명한 ‘D.A.N.C.E.’입니다. 댄스신에서 엄청난 히트를 친 이 곡은 그 해 최고의 댄스 음악상과 뮤직비디오로 제50회 그래미 어워드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앨범 속 수많은 히트곡 중 하나인 “Genesis”는 캐딜락과 리바이스 광고음악으로 쓰이며 대중들에게 선보이게 됩니다.

저스티스_4

저스티스는 2008년 클럽 앤서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총 4차례의 내한 공연을 가졌습니다.

특히 2010년 글로벌개더링의 헤드라이너로 출연하였을 때 한 국내 팬이 전달한 깔깔이를 입고 공연한 에피소드는 아직까지도 회자되고 있는 전설로 남게 되었습니다.

저스티스_8

또한, 2015년 춘천에서 개최된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출연했을 때, 춘천의 명물인 닭갈비를 먹는 사진으로 한국 팬들의 호감도를 더 올리게 되었고, 심지어 능숙한 젓가락질은 보는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도 하였습니다.

저스티스_6

그리고, 2017년 8월 프렌치 일렉트로닉 슈퍼스타 듀오 저스티스가 드디어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찾습니다.



[Civilization / MV]

2016년 발표한 정규 3집 앨범 Woman 발표 이후 첫 번째 내한 공연인 이번 펜타포트에서는 지금까지 공연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라이브 셋으로 선보일 예정이라 국내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저스티스의 훵크, 디스코 리듬에 몸을 흔들 그날이 어서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



[D.A.N.C.E / MV]